ABOUT

The Brand 

향이 아닌 향기(香氣)를 담는 

한국의 아티셔널 퍼퓨머리 

날다

since 2013


"왜 우리에게 익숙한 향은 없을까?" 


유럽에서 많은 향수와 업계인들을 만나면서 그들에게 익숙한 음식, 자연의 향이 아닌, 한국의 우리들에게 조금 더 친숙한 향을 만들 수는 없을까. 그 작은 질문이 여정의 시작이었습니다. 


 날다는 한국의 문화에 기반하여 향의 세계를 창작하는 한국산 핸드메이드 니치향수입니다. 향은 미용적인 목적으로 다루어지기도 하지만, 수양이라는 정신적 측면도 존재합니다. 유럽의 향과 한국의 향은 그래서 다릅니다. 한국인에게 향은 단순히 아름다운 향분자로 코를 즐겁게 하는 향 그 자체만을 말하지 않습니다. 기억과 감정에 영향을 가진 향이 가진 에너지에 집중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향보다는 향기(香氣)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한국인에게 향은 향의 기운입니다. 그 향의 기운을 통해 우리는 기억을 살피고, 또 마음의 수양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날다는 단순히 향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향기를 만들어 향기에게 묻고, 향기를 듣는 한국의 향문화를 만들어, 오감을 통하여 향의 세계를 구현해가고자 합니다. 날다의 향은 한국을 포함한 세계를 여행하고, 그 곳에서의 기억과 기운에 영감을 받아 향을 창작합니다.


"향을 맡습니다. 고로 존재합니다."


향기는 우리의 감정, 기억에 닿습니다. 어디로든 갈 수 있고, 좋아하는 누군가를 떠올리게 하기도 하고 심지어 그런 사람으로 자신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자유로운 상상력을 가진 향기로 풍부한 기억 과 감정이 충만한 삶을 그려봅니다. 그렇게 향을 맡기에 우리는 과거를 기억하고, 현재를 느끼고, 미래를 상상하며 존재할 수 있습니다.


 ‘날다’라는 이름은 시공간을 자유롭게 날아오르는 그 날으는 행동을 뜻하는 한국말입니다. 공기 중을 날아 후각세포를 통해 우리 안에 들어오는 향의 본질적 특징과도 잘 어울립니다.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향은 우리의 기억을, 우리의 에너지를 자유롭게 만들어줍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향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어느 때고, 어느 곳으로든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향이 향기가 되는 그 특별한 순간을 담아내고 싶은 브랜드가 바로 '날다'입니다.





About Us

"여러 나라와 도시에서 다양한 향수를 만났습니다. 

하나같이 아름답고 좋았습니다. 다만, 한 가지. 그것은 내가 사랑하는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향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한국인의 감성을 기반으로 향수의 세계에 접근하고 싶었습니다. 우리가 먹고, 입고, 마시며 사는 한국인의 생활문화에 공감할 수 있는 향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 향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느끼고, 한국을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제가 ‘파리의 아침’같다는 향을 맡으면서, 파리에 가고 싶었던 것처럼요. 언젠가 ‘한국에서의’ 향이라는 말을 듣고, 어느 누군가가 한국에 오고 싶다는 말을 한다면 그저 한없이 기쁠 것 같습니다."


날다 향수 디렉터

오하니(Hani Oh)

#향수읽어주는 여자 #haninalda

 

미국 뉴욕 패션스쿨 F.I.T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패션 머천다이징 매니지먼트 전공, 최우수 성적(summa cum laude) 졸업하였으며, 동 스쿨 이미지 컨설팅과 프랑스 파리, 그라스에서 향수 워크숍 수료하였습니다. 뷰티, 패션, F&B 브랜드 컨설턴트로, APEC(아시아 태평양 경제연합) BPW(전문직 여성 세계연맹) Business Incubator Project 한국대표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What We Do

- 향 시장조사 및 컨텐츠 제작 

  미국, 싱가폴 등 글로벌 기업의 마켓 트렌드 분석 & Forecasting

  이미지, 카피라이팅 등의 컨텐츠제작

- 향수강의 및 향수만들기 클래스 

  그룹 임원 및 CEO 프라이빗 클래스 진행 및 캘리포니아 관광청, 대한항공(Korean Air), 서울식물원(Seoul Botanic Park) 미디어 및 퍼블릭 대상 행사 진행, 토즈(Tod's), 로저 비비에(Roger Vivier)  임직원 대상 행사 진행

- 향수 및 공간퍼퓸 제작 및 컨설팅 

  엑소(EXO)향수 제작 자문, 원오세븐 X 진에어 향수비누 향 디렉

  팅,  중국 베이징 침향 협회 OUD 향수, 마리아나 관광청 VIP 향수, 

  패션 브랜드 마레 몬떼 공간향 창작 등     



Fragrances can take you on a journey down memory lane or transform you into the person you aspire to be. We hope to handcraft each scent to cherish your imagination so that your life is full of fulfilling emotions and memories. 


 NALDA is a Korean artisanal perfumery founded by perfume designer, Hani Oh. In Korean, ‘nalda’ means ‘to fly.’ 


Since 2013, we have been creating unique olfactory experiences, fusing the beauty of Korean culture and sensibility. 

Our vision is to deliver positive stories and motivate transformative journeys through handcrafted scents. Each NALDA scent has been created with passion and inspired by personal travels through regions and countries. 

Contacts

Wholesale Inquiry

Press

Collaboration

Subscribe to Newslette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구글 플러스